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11:28: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 고3 진학컨설팅 프로그램 인기 `짱`

- 진학상담부터 자소서·면접코칭까지 one-stop컨설팅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17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역의 고3 수험생들의 대학입시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체계적인 진학컨설팅 과정을 마련하고 각 프로그램을 시기별 진행되고 있다.

지난 8월10일~11일 대입설계를 위한 <1:1 컨설팅>을 시작으로 8월 14~15일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진행했고, 이번 9월 18일, 22일<면접 컨설팅>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은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특강을 실시해 컨설팅 준비를 위한 사전교육을 했으며 이후, 지역의 고3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대학진학에 도움을 주는 개별컨설팅으로 제공하고 있다.

1:1 컨설팅 51명, 자기소개서 컨설팅 60명, 면접 컨설팅 40명으로 22개교 고등학교 총 151명의 고3 학생에게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2019 포항시 진로진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대입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한 컨설턴트들은 수도권 명문대 중심 대학, 대구, 부산 지역거점대학 등을 전문컨설팅하고 있는 전직 진학교사, 전 EBS진학위원, 진학도서저자 등이다. 이에 관내 고3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수도권과의 교육정보 격차해소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대학을 설계하고 양질의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를 돕는데 큰 영향을 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95%이상의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향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은 “컨설턴트 선생님이 궁금해 했던 내용(지원가능 대학, 수시원서 최저선, 자소서 소재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고 더 많은 부분을 알고 더 나은 선택지를 얻게 되었다. 전문성은 물론이고 친절하셔서 편안하게 상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수도권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관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준비했다”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제공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포항시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여 지역과 나라의 미래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