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전 09:36: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이강덕 포항시장, 유치원. 초등학교 새내기 학생 첫 등교 축하

- 이동초·이동한빛유치원 방문해 학생·교직원 격려 -
-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위해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 펼칠 것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27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27일,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이 첫 등교함에 따라 이동초등학교와 이동한빛유치원을 찾아 첫 등교하는 새내기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강덕 시장은 학교 입구에서 부모님 손을 잡고 반가움과 설렘 속에 첫 등교하는 초등학생 1~2학년생과 유치원생 한 명 한 명에게 따뜻한 축하의 말로 격려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낸 학부모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시장은 이어 1~2학년 교실을 찾아 방역 준비상황과 급식소 안전대책 등 학교의 준비상황 전반에 대해 꼼꼼히 살피며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수업 준비에 애쓴 교직원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어린 학생들인 만큼 좀 더 세심한 관심을 갖고 학교생활 중 발열증세 등 건강상태를 꼼꼼히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선생님들 역시 학생들을 맞이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이면서도 얼굴에는 설렘이 가득했다. 남상직 이동초 교장은 “모든 교직원이 코로나19 발생을 대비하는 모의 훈련을 하는 등 학생들이 안전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라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철저한 대비와 점검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와 대책 마련에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생과 교직원 모두 건강에 유의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등교 대비 모든 학교시설에 대해 방역을 실시했으며, 남·북구 보건소에서 역학조사반 32개팀을 구성, 고등학교의 타시도 기숙학생들에 대한 예방적 무료검사 추진과 수업 중 유증상 학생 발생 시 학급전체에 대한 검체를 실시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 대응을 하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방역, 이동검진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