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3:20: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 `생활 속 안전 골든타임 확보` 2022년 맞춤형 생활안전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4월 06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올해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며,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시민 스스로 골든타임 내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안전취약계층을 포함한 시민 4,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행정복지센터, 아파트, 경로당, 학교 등 장소에 관계없이 강사가 직접 방문해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대처방법을 교육한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포항시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학기 어린이 사고예방, 범죄예방 등 생활 속 안전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경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포항지부(안실련)와 연계해 실생활에서 자주 일어나는 교통사고 예방, 전기·가스안전, 화재 예방 및 가정 내 안전사고 대처방법, 감염병 예방 등 생활안전분야 전반에 대해 이뤄진다.

다만, 코로나19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1회당 교육인원을 30명 이하로 제한하고, 교육 시 마스크 착용, 열 체크, 손 소독, 실내 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운영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노인·장애인·여성·아동 등 안전취약계층은 물론 전 시민이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4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