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전 09:36: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바른 성교육` 포항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22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21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화상강의로 진행됐으며, 사람이니까 성교육 대표 김대군 강사와 함께 ‘최고의 성교육 선생님은 부모님이다’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양육자는 아동에게 바른 성교육을 하고 성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 지키기 등을 교육받았으며,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즉각적인 코칭을 통해 양육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아이들에게 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는 것 자체가 꺼려지고 쉽지 않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가 올바른 성인식을 가지고 아이의 성장과정에 맞춰 적절한 성교육을 하기 위해서 부모도 제대로 배워야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어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구진규 교육청소년과장은 “부모는 아이의 건강한 성인식과 성생활에 가장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이기에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 성교육에 대해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주제를 선정해 양질의 부모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