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후 05:54: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식품/의료

포항시, 주요 간선도로변 차선정비 도색공사 시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15일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오는 16일부터 남구 지곡로와 북구 새천년대로 일대 주요 간선도로에 대해 차선정비 도색공사를 시행한다.

포항시는 남구 지곡로 4.0km 구간과 북구 새천년대로 5.0km 구간이 차량통행 많은 주요 간선도로인 점을 고려해 관할 경찰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시민들의 출·퇴근시간에 지장이 없도록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차선정비 작업은 고휘도 차선도색으로 야간 및 우천 시 운전자가 차선을 뚜렷이 구분할 수 있어 운전자들의 운전 만족도가 향상되고, 교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무장 교통지원과장은 “이번 공사를 통해 시민불편 해소와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으로 도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교통사고 감소 등 최적의 통행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공사로 인한 차량통행에 불편하더라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달 제13회 포항국제 불빛축제를 대비해 주요간선도로변 10㎞ 구간을 도색 완료해 포항을 찾아오는 해수욕객 및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를 제공 한바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