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11:28: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 경상북도 ˝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 위해 힘 모았다˝

- 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 위한 경북도-포항시-경북TP 실무회의 개최 -
- 포항시·경북도, 산학연관 혁신 거버넌스 출범 등 특화단지 지정 위해 총력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3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이차전지 종합관리센터에서 ‘경상북도 이차전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실무회의를 최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경상북도, 포항시, 경북테크노파크 등 3개 기관의 실무 책임자들이 모여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세부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경상북도의 이차전지 지역 산업 환경 및 여건 분석, 경북 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 필요성, 지정 요건 검토 등 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세부 추진사항에 대한 폭 넓은 토론을 진행했다.

지난 4일 정부는 제1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를 개최하고 이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를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지정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을 본격화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포항시와 경북도는 첨단전략산업 지원을 위한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실무T/F 킥오프(Kick-off) 회의, 도-시 실무회의를 잇달아 열면서 이차전지산업 주도권 확보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특화단지 지정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향후 시는 도와 함께 △이차전지 산·학·연·관 혁신 거버넌스 출범 △국제 컨퍼런스 개최 △이차단지 특화단지 조성 연구용역 착수 △경북과학기술포럼 등 지역 이차전지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포항은 특화단지 지정 요건인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GS건설 등 선도기업이 집적해 있고, 포스텍이 위치한 지곡단지의 연구역량도 갖추고 있다”며, “포항은 특화단지 지정의 최적지로 타 지역에 비해 경쟁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만큼 유치활동을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