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08:34: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주시 "최고의 복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대대적 추진

- 일자리 창출사업 성과 확산과 개선점 등 현장 목소리 청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28일
↑↑ 일자리 창출 대대적 추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2016년 개편 시행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에 대해 지역 전략 및 특화 산업의 눈높이 맞춤형 일자리 사업 발굴·육성과 내년도 사업정책 방향 설명 등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일자리 공시제 컨설턴트, 관련 실무자간 간담회가 지난 23일 보문단지 내 까오에서 열렸다.

간담회는 올 한해 맞춤형 일자리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사업수행 중 여러 가지 현장 애로사항과 개선점 등을 토론 하는 일자리 창출사업 실무진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였다.

박차양 창조경제과장은 “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의지와 시민들의 참여로 많은 일자리 성과가 있었다며 한 해 동안 묵묵히 임하여 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내년에도 많은 성원과 우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많이 공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2015년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사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내년부터 변경되는 사업홍보와 지역공동체 일자리 창출 등 기관 간 협력과 연대를 위해 시가 가교역할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시는 2016년 사업을 위한 시민의 고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실무자 중심의 간담회를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최고의 복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경주시 슬로건을 적극적으로 이행 할 계획이다.

한편 고용노동부에 의하면, 2016년 고용정책 중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광역 및 기초 지자체의 역할이 강화되는 지방보조금 형태로 지원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고용혁신추진단 구성, 고용포럼 운영, 컨설팅지원 사업, 지역향토자원 활용 일자리창출, 지역공동체 일자리창출,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 고용창출 지원 사업 등을 시행하며, 교육훈련은 최소화 할 방침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