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전 10:45: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 제60회 현충일 추념행사 거행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07일
↑↑ 제60회 현충일 추념식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지난 6일 제60회 현충일을 맞아 포항시 충혼탑 광장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이병석 국회의원, 박명재 국회의원,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국가보훈대상자, 각급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메르스(MERS) 감염 우려에 따라 고령의 국가유공자 및 유족, 학생 등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를 축소하고,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독과 현충의 노래 순으로 간소하고 엄숙하게 진행됐다.

이와 함께 6.25참전유공자회 포항지회(회장 최봉소)가 부대행사로 60여점의 호국․보훈 사진을 전시해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계기도 마련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추념사에서 “오늘날 우리가 자유와 번영 속에서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조국을 위해 한목숨 초개같이 버리신 순국선열과 호국용사의 숭고한 나라사랑과 희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더 나은 미래 창조를 위해 호국 영령들의 값진 위훈을 기리고 이어 나가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일 국가유공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위로를 전하기 위한 보훈단체장 간담회를 가졌으며, 6월 한 달 동안 △나라사랑 포항사랑 안보교육 △보훈가정 위문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등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국민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내실 있는 행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