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06: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올해 한가위 선물은 포항의 우수한 농․특산물로"

- 포항시, 지역 우수 농․특산물 애용을 위한 시장 서한문 발송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23일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는 우리 민족의 고유 명절인 한가위(9. 27)를 맞이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명절 선물 및 제수용품 애용을 위한 시장 서한문과 홍보물을 제작해 발송했다.

서한문과 홍보물은 포스코 등 관내 기업체와 철강산업단지를 비롯해 재경·재부·재대구 향우회, 수요회 및 자생단체, 전국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 등에 발송됐다.

‘포항 농․특산물 이야기와 영일만 친구들 건강 밥상’이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홍보물에는 포항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원료를 이용해 가공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있다.

포항의 대표적인 쌀과 사과를 비롯해 블루베리, 버섯류, 쇠고기 및 돼지고기, 오징어 및 문어 등 수산물류, 경북전통발효식품품평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죽장연의 장류(된장, 고추장), 젓갈류, 한과, 조청, 빵류, 과메기 비누 등 포항지역에서 생산 및 가공되는 농․특산물이 총 망라 되어 있다.

권태흠 농식품유통과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포항의 우수 농․특산물을 추석 선물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온라인에서도 포항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http://pohangmarket.com)을 통해 제수용품 및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농․특산물 구매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농식품유통과(270-2651) 또는 홍보물에 소개된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