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3:20: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형산강을 깨끗하게! ‘세계 물의 날’ 기념 플로깅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2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포항시의 젖줄인 형산강 일대에서 기념식 및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과 수자원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물 관련 기업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산강 일대 1km 구간 곳곳을 걸어 다니며 오토캠핑과 차박 등으로 투기된 쓰레기 약 2t을 수거했다.

또한, ESG 활동으로 △EM 발효액 만들기 △EM 흙공 만들기·던지기 체험 △생활 속 물절약 방법 등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과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체험·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이창우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장은 “물은 인간이 생존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우리가 꼭 보존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안전하고 깨끗한 물 환경 조성을 위한 정화 활동과 시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하수도 노후관 교체, 스마트 관망관리, 상수도 블록화시스템 등 선진화된 물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시민이 함께 누리는 물 복지 실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