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3:20: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내연산 치유의 숲’ 새 단장 오픈!!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3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북구 송라면 일원에 위치한 ‘내연산 치유의 숲’이 봄맞이 새 단장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보경사에서 1킬로미터 남짓 떨어진 곳에 있는 ‘내연산 치유의 숲’은 전국 45개 치유의 숲 중 하나로 지난 2021년 6월 문을 열었으며, 경북 지역 공립 치유의 숲으로는 최초이기도 하다.

시는 내연산 치유센터 내 공간 재배치 및 족욕 시설 보완, 야외 초화류 식재 등 지난 한 해 동안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운영상 보완이 필요했던 부분에 대해 새롭게 정비하고, 방문객들에게 보다 나은 산림치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시설로는 연 면적 833㎡, 지상 2층 규모의 건강측정실, 편백 족욕장, 다목적 강당 등이 갖춰진 치유센터와 야외에는 피톤치드 발생이 풍부한 우량 소나무 군락과 함께 산림욕장, 음이온 풍욕장, 명상 쉼터, 데크로드 등의 시설이 구성돼 있다.

한편, ‘산림치유’란 자연경관, 향기, 음이온 등 숲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회복하는 자연 요법을 말하며, 최근 건강 증진과 질병 치유의 장소로서 산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전문적인 서비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주요 이용 프로그램은 싱잉볼 명상, 족욕 테라피, 숲속 건강 기체조, 오감산책 명상, 맨발 걷기 등이 있으며, 이중 싱잉볼 명상은 티베트 전통 악기인 싱잉볼을 두드릴 때 잔잔하게 퍼지는 낮은 음파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 이용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다.

포항시 관계자는 “내연산 치유의 숲은 시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특별한 치유 공간으로서 앞으로도 많은 이용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치유의 숲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