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전 07:56: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포항시! 출산. 양육 지원 안내 책자 배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3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출산. 양육 지원정책을 알기 쉽게 한 권으로 정리한 가이드북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포항’ 안내 책자를 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다양하게 시행하고 있는 출산·양육 지원정책을 책자 형식으로 알기 쉽게 정리해 올해 태어난 모든 출생 아동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을 비롯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육아용품지원센터 3곳과 포항시 가족센터, 아이누리키즈카페, 아이조아플라자 등에도 비치할 예정이며, 출산 장려 캠페인 및 자생 단체 회의 시에도 책자를 활용할 예정이다.

안내 책자에는 올해 신규사업인 부모 급여 지원 사업 및 매년 지속 추진 중인 출산장려금·첫만남이용권·경북 출산축하쿠폰 지원 사업과 출산 장려 정책 및 시책, 임산부와 다자녀 가정을 위한 지원정책 등이 담겨 있다.

최명환 복지국장은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출산·양육 지원 사업에 대해 가정에서 시기를 놓치지 않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