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공무원가족봉사단 포항운하 환경정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1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공무원가족 봉사단 30여명이 지난 15일 포항운하를 방문하여 시설견학과 주변환경정비 및 크루즈선 탑승 등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참가자들은 포항운하 홍보관에서 안내 도우미로부터 포항운하 공사배경, 추진과정 및 향후방향 등 포항운하에 자세한 설명을 듣고나서 2개조로 나뉘어 포항운하 주변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였으며 10여포대의 쓰레기를 수거 하였다.
또한 환경정비 이후에는 각자 사비를 들여 포항운하 유람선을 탑승하기도 하였다.

ⓒ CBN 뉴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명희 학생은 “ 걸어 다니면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가지 모습을 크루주선을 타고 또 보니 다른 재미가 있었다” 며“ 포항운하가 짧아서 재미가 없을줄 알았는데 막상 타고서 다양한 예술작품도 보고 뜻 깊은 하루였다‘ 고 말했다.

포항시 새마을봉사과 박정숙 과장은 “포항의 새로운 명소가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에서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가족들이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 며“ 우리의 작은 노력들이 아름답고 살기좋은 포항이 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공무원가족 봉사단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사회복지시설에서 장애우 말벗, 어르신 식사 보조는 물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및 농번기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곳에서 소외계층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7년째 실시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