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립미술관“빛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작품 속으로 떠나보아요”

-POMA 키즈 토요 프로그램 ‘미술관에서 놀토’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립미술관은 주 5일제 수업 실시와 연계해 어린이를 위한 POMA 키즈 토요 프로그램인 ‘미술관에서 놀토’를 19일부터 5월 24일까지 총 6회간 개최한다.

‘미술관에서 놀토’는 틀에 박힌 결과물 중심의 미술 수업을 지양하고, 체험 과정을 통한 어린이들의 소통에 중심을 둔 수업 과정으로 환호 공원 내에 위치한 미술관의 지리적 장점을 살려 자연을 즐기며 놀이와 함께 미술 문화 체험을 경험하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간 중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모둠 수업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소통하도록 구성되며, 최수정 미술작가가 메인강사로 나서고 한동대학교 학생들이 모둠강사로 참여한다.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은 ‘빛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를 주제로 하여 열정적인 삶을 살다가 주옥같은 명작을 남긴 인상파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예술과 삶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수업은 그의 미술적 철학이 투영된 작품을 감상하며, 독창적인 표현 기법과 빛에 대한 탐구 정신을 살펴본 후 강렬한 색채와 거친 붓놀림으로 표현되는 반 고흐 작품의 표현 기법을 직접 체험하도록 구성된다.

모둠별 수업을 통한 토의, 발표 등으로 자신의 의견을 타인에게 전달 할 수 있는 힘을 키우고, 딱딱하기만 한 교실 수업을 벗어나 인근 공원에서의 야외 체험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향상시키도록 도울 것으로 보인다.

포항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서양미술사 속 미술가의 생애와 작품을 통해 미술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어린이들의 미적 감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 신청은 17일 오후 2시부터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s://poma.kr)에서 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