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재)포항테크노파크,입주기업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가져

-입주기업에 다양한 기업활동 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7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최인준, 이하 포항TP)는 17일 입주기업 2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입주기업 네트워크 구축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포항TP의 2014년 주요 기업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입주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효율적인 지원시책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현재 포항TP에 입주한 기업은 메카트로닉스(기계,전자,전기)분야, 첨단부품소재분야, 정보통신분야, 생명공학분야와 1인 창조기업을 포함해 총 78개사이다.

이 중 초음파 진단기를 생산하는 지멘스(주), 전원공급장치 개발․생산의 (주)에이치엠티, 자동주차시스템을 개발하는 (주)베이다스 등은 최첨단 제품을 생산하는 유망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항TP 최인준 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청취한 기업별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 입주기업이 기업 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포항시 황병한 경제산업국장은 “포항시와 포항TP는 입주한 기업들이 우수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활동 지원 및 다양한 정보 제공 등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TP에 입주한 기업들은 기업 공간 및 시설장비 활용, 자금연계, 산학연 연계 및 경영기술자문 등의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R&D를 기반으로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술혁신형 기업과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우수 기업, 벤처 및 Inno-Biz기업(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등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입주할 수 있다.

입주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포항TP 기업지원실(223-2229)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