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도시녹지과 QSS혁신활동 통해 사무실 리모델링 실시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09월 24일


ⓒ CBN 기독교 방송
포항시 도시녹지과(과장 오훈식) 사무실이 자작나무 숲 속 사무실로 새롭게 단장했다.



포항시 도시녹지과는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QSS 혁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효율적 사무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도시녹지과는 QSS의 일환으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사무실을 자작나무숲으로 리모델링했다.



직원 모두가 간벌목재를 다듬고 가지와 잎을 붙이는 등 적극 참여하고 등산을 좋아하는 직원은 버섯을 채취하여 나무에 붙이기도 했다.



또한 자작나무숲 속에 새집을 달고 모형새와 토끼, 다람쥐를 놓아 숲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게 했으며 공예에 관심이 있는 직원들은 통나무를 이용한 연결고리형 과 명패를 만들었다.



식물 가꾸기를 좋아하는 직원은 각자 좋아하는 식물을 심은 화분을 천장에 거꾸로 메달아 정성껏 키우고 있는데, 이 “거꾸로 심은 화분”은 역발상으로 녹화사업에 신선한 아이디어 도입하자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한다.



오훈식 포항시 도시녹지과장은 “녹지를 조성하고 산림을 관리하는 과 특색에 맞추어 사무실을 정리하고 단장해 봤다”며 “사무실을 찾는 민원인들이 친근감을 느끼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업무를 보고 갔으면 좋겠다”고 조성소감을 밝혔다.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09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