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직판행사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10월 23일
ⓒ CBN 기독교 방송
포항시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인증 농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2012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홍보․직판행사’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포항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2012년도 친환경농산물 품평회 당선 우수농산물을 전시하고, 포항시 유기농업 전시관, 시골풍경 조형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친환경 쌀로 만든 오색 가래떡을 비롯한 각종 친환경농산물 시식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영일만 친구 쌀 막걸리 시음장, 친환경농산물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며 이 외에도 초대가수 공연, 과일 길게깎기 제기차기 경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무엇보다도 이번 행사는 생산 농업인과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한 소비촉진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어 본 행사에 치중하기 위해 떡 절단식을 제외한 별도의 의식행사는 과감히 생략했다.



또 이번 행사중에는 포항시에서 생산된 다양하고 품질 좋은 친환경인증 농산물과 무항생제 계란을 시중가 보다 약 20%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친환경 농산물을 홍보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에서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친환경농업육성정책을 추진한 결과 도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농업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2012년 7월말 기준으로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 1,607ha와 무농약이상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이 880ha로 각각 도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10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