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6-17 오전 11:30: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남,북구보건소‘세계 고혈압의 날’ 건강강좌 개최

-“정상 혈압수치, 알고 계신가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1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세계 고혈압의 날’을 기념해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매년 5월 17일은 세계고혈압연맹이 침묵의 살인자로 일컬어지는 고혈압의 예방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2005년 ‘세계 고혈압의 날’로 제정했다.

ⓒ CBN 뉴스
북구보건소는 최원섭 송라보건지소장이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기존의 잘못된 건강상식 및 민간요법에 관한 인식을 바로잡고, 고혈압의 조기발견과 치료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강의 후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혈압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혈압혈당 측정 및 대사증후군 위험도 검사(콜레스테롤 검사), 고혈압합병증 검사(미세단백뇨검사), 소금양 바로알기 회전판 및 나트륨 유해성 (인체)모형 전시 등 건강코너를 진행해 저염식의 중요성과 실천법을 강조했다.

ⓒ CBN 뉴스
이에 앞서 남구보건소는 15일 양포노인대학에서 남구보건소 장은호 공중보건의사가 노인대학 학생 및 지역주민 90여명을 대상으로 고혈압의 위험성 및 고혈압 예방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혈압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릴 만큼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평소 본인 혈압을 제대로 알고 자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혈압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검진 및 만성질환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16일 오전 장성동 두산위브사거리에서 고혈압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