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남구보건소,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 교사 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2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21일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 및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초중고 상담관련 교사 및 복지기관 상담실무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교사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청소년 우울증과 자살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정신건강 관련 상담이 늘어남에 따라 위기학생을 위한 교사 및 상담실무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최경희 교수(한국복지사이버대학 상담심리학)가 아동청소년의 발달에 따른 정서행동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가졌으며, 교육생들이 직접 상담 장면을 시연해보고 피드백 하는 시간을 가져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권영철 남구보건소 보건관리과장은 “이론 교육과 구체적인 실습으로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의 이해를 돕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과의 상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심리상담, 집단치료프로그램, 등록아동 사례관리, 자문의 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정신의료기관의 검사 및 진단을 위한 진료비를 1인당 40만원의 범위 안에서 지원하고 있다.

기타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270-4096~7)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