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해양수산분야 정책개발 및 주민불편사항 개선 현장간담회

-동해안발전을 위한 해양수산분야 전문가의 정책자문 의견수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2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21일 오후 2시 포항 수산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분야 정책개발과 주민애로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동해안발전 해양수산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동해안 해양수산의 종합적인 발전계획에 대한 정책자문과 현장 애로사항 청취, 시군간 연계 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하여 해양수산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토론회에서는 해양수산분야 대학교수, 연구기관, 수협 등 어업인단체 3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동해안발전 정책방향 토론과 비정상의 정상화, 해양수산의 규제개혁 과제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동해안발전추진단은‘해양수산 규제개혁T/F팀’구성·운영해 해양수산분야 정책개발과 수요자 중심, 현장중심의 주민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 앞으로 실질적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해양수산 전문가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가칭‘동해안 해양수산발전협의체’를 구성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두환 동해안발전추진단장은“해양수산 분야에서 주민불편사항 개선하고 우리 사회의 잘못된 관행들을 개선해 기본이 바로 선 대한민국, 도민이 행복한 안전한 경북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