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자원봉사센터 상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

-건강 마사지 신규 자원봉사자 양성-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3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지난 6월 11일 영덕군자원봉사센터는 영덕군 여성회관 2층 다목적실에서 30명의 신규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개강 하였다.

영덕군은 자원봉사 아카데미 등 다양한 자원봉사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내의 다양한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통해 자원봉사자에게는 수업을 통해 전문화된 지식을 쌓아서 자원봉사에 필요한 재능과 기술을 더 발전시키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해 사회에 기여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포항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한광옥 강사가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 한달 동안 “건강 마사지”를 지도한다.

신규봉사자들은 기초 마사지 이론부터 인체 부위의 실제 마사지 테크닉을 배우게 되며, 이와 함께 자원봉사 기초교육도 병행하여 받게 된다.

건강 마사지는 피부와 근육의 혈액순환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심장의 부담을 줄여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며 근육의 피로를 줄여 피곤한 몸을 회복하는데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다음달 건강 마사지 강좌를 수료하게 되면 수료생들은 봉사단을 구성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 노인 등 건강 마사지를 받고 싶어하는 군민들에게 봉사 활동을 펼치게 된다.

영덕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장려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영덕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