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이강덕 포항시장 당선인 업무보고 마무리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7일
↑↑  이강덕 포항시장 당선인
ⓒ CBN 뉴스
[안영준기자]= 이강덕 포항시장 당선인이 17일 뱃머리마을 덕업관에 마련된 당선인 사무실에서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수도사업소, 구청, 평생학습원, 시설관리공단 등 8개 기관을 끝으로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업무보고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이 당선인은 먼저 농업기술센터 업무보고를 통해 “FTA 체결 등 개방화 시대를 맞아 농촌에 필요한 경쟁력과 고소득 부가가치를 제공할 성장동력 확충이 필요한 때”라며 “돈 되는 농촌을 위한 창의적인 농업시책들을 많이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건 부문과 관련해서는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보건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시민들이 없도록 시민 눈높이에 맞는 홍보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상수도사업소 업무 보고에서는 “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주문했고, 남북구청에는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현장에 나가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대민업무를 처리한다면 행정신뢰는 당연히 따라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 당선인은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실용’과 ‘창의기반’아래 ‘시민행복실현’과 ‘경제재도약’을 지속적으로 강조했으며 6월 중 각 분야별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민선6기 시정방향과 기조를 설정할 계획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