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테크노파크 & IBK기업은행 업무협약 체결

-기술우수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사업화 지원 확대 기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최인준)와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순주)은 18일 포항테크노파크 본부동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창업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은 IBK기업은행의 조희철 부행장과 최인준 포항테크노파크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기술을 가진 개인의 창업 및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자금조달과 투자유치 활동, 기업지원 사업의 공동 기획·추진 등의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 조희철 부행장은 “기업은행은 기술우수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기업의 성장단계별 대출과 투‧융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으며 테크노파크 관련 투자 상품도 개발 중에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인준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기업은행의 IP(지식재산)담보대출 상품 등의 기술금융 서비스와 포항테크노파크의 기술 사업화 지원 서비스를 연계‧활용해 지역의 중소기업과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 및 아이디어의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확보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위해 관내 R&D기관과 다양한 연계 방안 모색으로 기업의 역량 강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