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아버지! 가족의 행복한 건축가!

-17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버지교육 성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세재 여성가족과장)는 17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1강의실에서 다문화가족 아버지와 예비 아버지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버지, 가족의 행복한 건축가!’라는 주제로 ‘아버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아버지 교육’은 가족 내에서의 아버지 역할과 가족 문화에 대한 이해력 향상, 효과적인 의사소통, 갈등 해결방법을 터득하여 가족 간의 다양한 문제를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상열 가족행복심리연구소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아버지로서의 아버지의 역할과 가장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대부분의 다문화가정이 겪고 있는 소통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해 여느 때보다 큰 호응을 얻었다.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타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한 다문화가정의 문화적 충돌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아버지교육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들을 통해 아버지의 역량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다문화가족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270-5535, http://pohangsi.liveinkorea.kr)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