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강소기업 육성을 통한 창조경제 선두도시 추진 박차

-이강덕 포항시장, 과학R&D기관과의 간담회 가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0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가 1일 포항TP 회의실에서 지역 R&D기관, 대학,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소기업 육성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산학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 취임식 이후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지역의 우수한 첨단과학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의 신성장산업을 창출하고, 많은 기업을 유치․육성해 지역경제에 기여하겠다는 이강덕 시장의 의지를 표방한 것이다.

이날은 포스텍을 비롯해 한동대학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나노융합기술원, 포항가속기연구소,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막스플랑크한국포스텍연구소, 포항TP,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및 기업체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해 철강중심의 산업구조에서 강소기업 중심의 창조경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력 및 과학인프라 활용 방안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R&D기관 관계자들은 “연구로만 끝나는 연구가 아니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를 통해 지역 기업체와 같이 상생해야 하며 현장에서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면 기술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BN 뉴스
또한, 포스텍 기업협의체 관계자들은 “창조경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창업을 통한 역량을 펼칠 수 있어야 하며, 우수한 인력들이 포항에 많이 남을 수 있도록 벤처기업 창업 환경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서는 지역 대학과 R&D기관이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하며 협력과 융합․네트워킹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각 기관에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시 차원에서도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강소기업 중심의 창조경제시스템 구축을 위해 관내 대학, R&D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으로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