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월성초,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동부권역 컨설팅 실시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7월 04일
ⓒ CBN 뉴스
[김산희 기자]= 경주 월성초등학교(교장 이용만)는 2014년 7월 2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경북 동부권역의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를 운영 중인 학교들과 도․지역 교육청 담당 장학관과 장학사․컨설턴트가 함께 하는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월성초등학교․대송중학교․신라고등학교는 경상북도 교육청 교육정책에 따라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운영사례와 핵심 과제 등을 설명하고 서로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월성초등학교 이용만 교장은 월성초등에서 3년간 사업을 추진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운영사례와 교육적 시사점을 발표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수업컨설팅을 통한 수업개선을 추진하여 교육의 만족도를 근본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였다. 이어서 대송중학교(교장 김대식) 류주열 교무부장선생님은 오랜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학교 교육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표하고 사업 운영에 효율적인 접근 방법의 학교 간 공유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신라고등학교(교장 정현) 박수호 교감선생님은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의 지속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신라고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하였다. 특히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자율동아리와 진로코칭, 뇌교육 등은 주변 다른 학교들에게도 귀감이 되는 사례였다.

ⓒ CBN 뉴스
이금옥 장학관과 손형주 장학사(이하 경상북도교육청)는 이날 수요자 중심의 사업운영을 통해 교육만족도를 높일 것을 당부하고 사업을 하는 학교의 사례가 다른 학교에서 많이 공유되어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을 강조하였다.

사례발표에 이어 학교별로 실시된 집중 컨설팅에서는 월성초등학교와 조성제(부림초등학교 교장)컨설턴트, 대송중학교와 한국환(용암중학교 교장)컨설턴트․류현수(포항교육청 장학사), 신라고등학교와 신덕섭(경주교육청 장학사)․서정우(울진고등학교 교장)컨설턴트가 팀을 이뤄 각 학교별로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을 위한 컨설팅을 받았다. 컨설팅에서는 각 학교 실정에 맞는 교과 지도 속의 창의인성교육 강화 방안과 학생 학습지원 및 효율적인 성과 관리 방법 등이 논의되었다.

이번 컨설팅은 사업 운영상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7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