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2014 교육모니터 위촉식

- ‘교육이 미래다!’ 명품교육도시 포항 만들기에 앞장-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1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가 15일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에서 교육선진도시 실현을 위한 ‘2014 포항교육모니터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은 이강덕 포항시장, 이경희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영희 학교운영장협의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교육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될 123명의 교육모니터위원을 위촉했다.

이어 올해 포항시 교육지원사업 및 향후 역점지원 방향에 대한 박정숙 새마을봉사과장의 브리핑이 진행됐으며 학교와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한 우수 교육모니터 10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한 ‘유대인의 교육비결’을 주제로 한 특강과 새마을운동을 알리기 위해 만든 새마을체조를 영일고 에이블팀이 첫 선을 보여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물했다.

ⓒ CBN 뉴스
이와 함께 포항에서 시작된 새마을운동 정신을 이어받기 위해 건립된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과 학생들의 인성교육 체험장으로 활용될 인성관을 둘러보며 새마을운동 정신 계승의 중요성과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알리기도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제안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한다”며 “포항이 품격 넘치는 열린교육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학교교육위원장들이 최선을 다해주길 발란다”고 말했다.

한편 각급학교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포항교육모니터는 2008년부터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검토하고, 새로운 교육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학교 및 학부모와 포항시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