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이강덕 포항시장,도심경관 프로젝트사업 현장점검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디자인 발전방안 모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이 19일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도심경관 프로젝트 사업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이 시장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중앙상가 실개천을 시작으로 육거리를 지나 동빈내항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구도심을 중심축으로 하는 가로경관 개선사업 등 도시디자인 프로젝트 현장을 면밀히 점검했다.

이 시장은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공간이 창출되면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도시문화가 꽃 피고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중앙동 일대 구도심과 포항운하, 형산강 수변 공간을 연계하는 가로경관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 CBN 뉴스
또한, 침체된 구도심내 도시공간을 문화·창의·안전도시로 만들기 위해서 도시, 건축, 예술 등 지역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야 할 뿐만 아니라 포항 구도심을 시민친화적 도시공간으로 디자인하고, 앞으로는 공공건물 위주에서 도시 전체에 걸친 시민과 함께 하는 디자인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항시는 매년 중앙부처나 경상북도의 경관디자인 공모사업 응모로 국비를 확보해 도시디자인 및 경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국비 확보를 통해 다양한 도시디자인 시범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