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보건소,아토피피부염 환아들의 여름철 건강수칙 당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무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철 아토피피부염 등 피부질환이 있는 환아들의 철저한 예방관리를 당부했다.

여름철은 높은 온도 및 습도로 인해 가려움증이 심해질 뿐 아니라 긁어서 생긴 상처로 인해 통증이 발생되므로 아토피피부염을 가진 환아의 여름철 피부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먼저 환아의 정확한 관리를 위해 피부염이 습열형인지 건조형인지 구분해 습열형은 땀으로 인해 아토피피부염의 증상이 악화되므로 자주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고, 건조형은 빈번한 샤워가 환아의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갈라지고 인설을 심하게 발생하게 하므로 잦은 샤워는 피해야 한다.

아토피피부염의 여름철 피부관리 수칙으로는 △샤워 후 보습제 바르기 △보리차 등 물을 자주 마셔 환아의 열 내려주기 △면소재의 옷을 입고 손톱을 짧게 유지하기 △심한 스트레스나 급격한 온도변화를 피하기 △정확한 검사를 통해 원인 물질을 피하기 등 조기진단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편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아토피피부염․천식 예방관리를 위해 안심학교운영, 환아 의료비지원, 유소견자 확진 검사비지원,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관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운영해 여름방학기간동안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알레르기 질환 확진검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북구보건소 지역보건담당(남구 270-4047, 북구 270-4145)으로 하면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