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포항시,영일만 관광단지 조성 위한 투자양해각서 체결

-늘어나는 관광객 수요를 충족시킬 관광명소 기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9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학교법인 덕성학원과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 영일만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병석 국회의원, 박명재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의장, 김목민 덕성학원 이사장과 박토마스상진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포항 영일만 관광단지는 포항시 남구 동해면 발산리와 구룡포읍, 호미곶면 일원에 약 299만㎡ 면적으로 2021년까지 약 5,416억원이 투자되는 관광단지 조성사업이다.

관광단지 내에는 호텔·콘도의 숙박시설과 운동시설인 골프장과 기업연수원 및 힐링센터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관광단지가 조성되면 약 8,395명의 일자리 창출과 1조 3천억원 정도의 생산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CBN 뉴스
포항시는 내년 초 개통되는 KTX 직결노선과 포항-울산고속도로 준공으로 발달된 교통인프라와 우수한 해양관광문화를 바탕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인프라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민선6기는 시정 최우선 과제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두고 있다”며 “포항 투자 유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법인 덕성학원은 대한민국 교육의 근본이념에 입각하여 3.1독립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적, 경제적, 정신적으로 억압받는 여성들이 교육을 통해 보다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1925년 근화여고를 필두로 초·중·고등 교육은 물론 지성의 전당인 덕성여대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우리나라 전통의 명문 사학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