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영덕군,민선 6기 공약사업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깨끗한 변화, 활기찬 영덕’으로의 신호탄-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05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5일 영덕군청 회의실에서 ‘깨끗한 변화, 활기찬 영덕’으로 나아가기 위한 밑거름이 될 민선 6기 공약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희진 영덕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각 실과소장들이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공약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과 연도별 투자계획, 기대효과, 문제점 및 대책 등을 보고하고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민선 6기 영덕의 공약사업은 △지역개발분야 △문화관광분야 △농수축산분야 △일자리창출분야 △소통․안전분야 △교육복지분야 등 6개 분야에 걸쳐 임기 내 사업 34건, 장기추진사업 29건 등 총 63건이다.

ⓒ CBN 뉴스
이날 검토 보고된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대통합 영덕발전소통위원회 구성 △포항 KTX 역사와의 셔틀버스(흥해~영덕~영해)운행 △신정동진브랜드화사업(축산 블루빌리지 조성) △국제해양비즈니스타운 조성 △영덕유소년축구특구지정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 등이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공약사업은 활기찬 영덕의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시민과의 중요한 약속이다”라고 강조하며 “이날 검토된 공약사업들이 제대로 지켜질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추진 사항을 점검 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평가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영덕군은 지난 4월 내실 있는 공약사업의 추진으로 전국자치단체장 공약이행률 평가에서 공약 대상을 수상한 만큼, 민선 6기 공약사업도 처음부터 추진계획을 심도 있게 수립하고 분기별로 추진실적을 철저히 점검하여 공약사업 이행에 모든 역량을 집결해 주민들의 높은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는 군정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