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시설관리공단,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우수등급 획득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0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안전행정부가 전국 328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실시된 올해 경영평가는 4개 분야 18개의 세부지표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지난 1년간 각 지방공사․공단의 경영 성과를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연구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다각도로 심도 있게 평가했다.

시설관리공단은 △경영효율화 분야의 ‘재무관리’ △주요사업활동 분야의 ‘시설 환경관리’, ‘공공성 증진노력’ △주요사업 성과 분야의 ‘1인당 시설관리실적’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시설관리공단 김완용 이사장은 “공단 출범 4년째를 맞아 이번 평가 결과는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더 이상 신생 공단이 아닌 제 몫을 다하고 있는 지방공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한 증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지난해 부진했던 부분들을 보강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한발 더 성장하는 공단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신설 공기업 최초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한 이래 김완용 이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모두가 경영효율화와 공공성증진을 달성하기 위해 서로 화합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고객과의 소통으로 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특히 공단의 꾸준한 성장은 포항시민의 아낌없는 관심과 포항시 및 포항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그 밑바탕이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