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이인2지구 KTX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설명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07일
↑↑ 이인지구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내년 3월 개통을 앞두고 포항 KTX 신역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하지만 주변 역세권 개발을 지금까지 여러 사정으로 인하여 답보 상태로 놓여 있어서 KTX 개통에 따른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다.

4년 전 이인2지구 도시개발을 위하여 추진위원회가 결정 되었고(위원장 김정환) 내년3월 KTX 개통을 앞두고 그간 지지부진 하던 역세권 개발을 위한 첫 걸음인 주민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김정환 위원장에 따르면 “KTX 신역사 개발로 인하여 53만의 도시에 걸맞고 교육ㆍ문화ㆍ관광ㆍ의료ㆍ산업 개발의 중심적 역할을 할 것이며, 친환경적 개발을 겸비하여 우리나라의 새로운 역세권 개발의 창조적 모델로 개발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하였다.

뿐만 아니라 역세권 개발로 인하여 현재 개발 진행 중인 이인1지구와 초곡 지역 개발과 함께 포항 북부 지역의 새로운 개발 패러다임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그간 낙후 되었던 흥해 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다.

특히 포항 지역은 그간 SOC사업에서 소외되어 교통 오지 및 개발의 사각지대로 전략한 지역 역세권 개발로 인하여 미래 신 성장 동력 사업에 많은 영향을 줄 것 이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또한 이를 위하여 많은 지주분 들의 성원과 행정기관의 적극적 도움을 당부하였다.
이로서 내년 3월 개통을 앞둔 KTX 신역사 개발에 한층 더 가속도가 붙게 되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