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가족자원봉사단 노인요양시설 찾아 봉사활동

-태풍도 못 말리는 이웃사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1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 가족자원봉사단 60여명은 9일 노인요양시설인 엘림실버빌과 늘푸른마음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해 식사보조 및 생활지원서비스, 프로그램 보조, 환정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가족봉사단은 3팀으로 나뉘어 엘림실버빌, 늘푸른지역아동센터, 연일무료급식소 등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말벗이 되어주고, 종이접기, 맛사지, 급식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함께가족봉사단의 이병춘 팀장은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식사하시는 모습만 봐도 뿌듯해진다”며 “한 달에 한 번이지만 가족봉사단을 반겨주시고, 칭찬해주시는 모습에서 힘이 난다”고 말했다.

ⓒ CBN 뉴스
포항시 박정숙 새마을봉사과장은 “태풍 할롱 북상으로 인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과 함께 나눔과 배려를 실천한 가족봉사단 단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우리의 작은 노력이 아름답고 행복한 포항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가족자원봉사단은 2005년 청결가족팀, 햇살가족팀, 나눔가족팀, 함께가족팀, 희망가족팀 등 5팀으로 조직돼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마다 일손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과 기관을 방문해 9년째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

가족봉사단 참가신청 및 안내는 포항시자원봉사센터(248-8742)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