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추석맞이 대대적인 환경정비 추진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8월 26일
↑↑ 추석맞이 도로환경 정비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오는 9월 5일까지 ‘추석맞이 도로 일제정비’를 시행한다.

시는 귀성객들의 안전 운행을 위해 지방도, 시·군도 및 시가지도로 897개 노선 연장 625km에 대해 도로 정비에 나선다.

최근 계속된 강우로 인해 발생된 포트홀, 노면파손 불량도로를 중심으로 소파 보수, 포장 덧씌우기, 도로안전시설물 점검 등 전반적인 도로 정비를 추진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추석을 대비해 가로환경 정비도 추진한다. 귀성객 및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간선도로 및 마을안길을 대상으로 마일진입로 풀베기 및 제초작업, 공한지 쓰레기 및 잡초제거 등을 실시한다.

또한, 시내 주요도로변 불법 현수막 및 입간판을 철거하고 생활쓰레기 불법투기행위 등도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포항시 이흥수 도로과장은 “이번 환경정비를 통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추석연휴기간 동안에도 지속적인 도로 순찰을 실시해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8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