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포항시민교육대학 왕종근 강사 초청 특강 개최

-진품명품이 아닌 인생은 없다! 600여명 시민 몰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8월 27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는 27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6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인이자 아나운서인 왕종근 씨를 초청해 ‘8월 포항시민교양대학’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왕종근 강사는 KBS TV쇼 진품명품, SBS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JTBC 유자식상팔자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유명인으로 이날 강의에서는 ‘진품명품이 아닌 인생은 없다’라는 주제로 100세 시대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마음자세와 자신의 경험담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설명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교양대학에 늘 빠짐없이 참여한다는 정 모(대이동 65세)씨는 “포항으로 이사를 온 후 빠짐없이 시민교양대학에 참여하고 있으며, 늘 배우고 익히는 삶을 통해 행복을 찾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행사가 열리기전에 교양대학을 듣기 위해 찾아 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서명 운동을 벌이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을 당부했다.

박정숙 포항시 새마을봉사과장은 “시민교양대학은 단순한 교양강좌의 의미를 넘어 53만 시민들의 행복지수 향상과 생동하는 창조학습도시 포항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강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민교양대학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실시되는 포항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교양강좌로 국내 유명강사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해를 거듭하며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8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