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시설관리공단,힐링 뮤지컬'빨래'공연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18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7일(토) 오후 3시와 7시, 28일(일) 오후 2시와 오후 6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힐링 뮤지컬 ‘빨래’를 개최한다.

‘빨래’는 외롭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힘으로 세상을 노래하는 창작 뮤지컬이다. 사랑이야기는 연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장애를 가진 딸을 돌보는 주인집 할머니의 노래는 가족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게 한다.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도시민들의 모습을 노래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지치지 않겠다고 말하는 뮤지컬 ‘빨래’.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뮤지컬 빨래 공연 사진
ⓒ CBN 뉴스
대학로의 스테디셀러 뮤지컬인 ‘빨래’는 2005년 초연 이후 약 3,000회 공연하며 전국 47만 관객과 만난 히트작으로 제 11회 한국뮤지컬대상 작사/극본상, 제4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극본/작사/작곡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까지 인정받은 공연이다.

또한, 2012년에는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대본 일부가 실리기도 해 교육적인 가치도 높은 작품이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뮤지컬 전문 잡지인 <뮤지컬>이 조사한 ‘일본 내 평론가와 신문 기자가 선택한 2012년 뮤지컬 베스트 10’중 6위에 오르기도 한 작품으로 한국 창작 뮤지컬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뮤지컬 ‘빨래’ 포항 공연은 우수 유명 공연을 관람할 기회가 적은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됨은 물론이고 지친 포항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지난 4월 ‘2014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민간 예술단체 우수 공연 선정을 통한 지원으로 이뤄졌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