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 ‘제3회 중국어체험 한마당 페스티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06일
ⓒ CBN 뉴스
‘제3회 중국어체험 한마당 페스티벌’이 지난 3일 포항시 환호공원 내 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중국어를 생활화하고 있는 시립 니하오어린이집이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중국어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학습동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부모님과 함께해서 행복해요’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집 원아 및 졸업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어 체험부스와 다양한 미술 퍼포먼스로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물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오늘 행사는 단순한 미술체험이 아니라 중국어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돼 온 가족이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입을 모았다.



니하오어린이집 김근희 원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중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나아가 우리 아이들이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립 니하오어린이집은 중국어 및 중국문화를 가르치는 어린이집으로 취학 전 아동들이 국제적 마인드를 가지고 언어습득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08년 전국 최초로 개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