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상북도,제9회 도심 숲 가족건강 걷기대회 개최

-하늘과 산이 맞닿은 경북수목원에서 가족, 이웃과 함께 건강하게-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23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청산의 기운이 감도는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가족과 이웃이 함께 걸으면서 사랑과 우정을 표현할 수 있는 제9회 도심숲 가족건강 걷기대회가 오는 27일 9시 경북수목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제9회째를 맞는 건강걷기대회는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가 주관하며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 공동체 의식을 키워나가기 위해 여성단체가 구심점이 되어 개최하는 행사이다.

식전행사로 세계에어로빅협회 포항지부시범단의 공연과 색소폰 연주가 시작된다. 대회는 경북수목원내 잔디광장 → 무궁화원 → 관리사무소 → 숲체험학습관 → 전시온실 → 만남의 광장 → 잔디광장에 도착하는 코스로 약 4㎞의 수목원을 한 바퀴 돌아오게 된다.

ⓒ CBN 뉴스
아울러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폐건전지·폐휴대폰 수거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서명운동도 함께 벌이며, 가정폭력·성폭력 NO 등 4대 사회악 근절 홍보부스, 참가한 가족과 이웃이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한다.

이날 걷기대회의 하이라이트는 자전거,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 참가자들에게 보물찾기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게 되는데 학창시절 소풍가서 보물찾기하던 아련한 추억을 선물한다. 보물을 찾지 못한 사람은 장기자랑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도 있다.

포항시 황세재 여성가족과장은 “청명한 가을에 가족과 이웃이 함께 걸으면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9회 도심숲 가족건강걷기대회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당일 9시까지 경북수목원에 도착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포항시 여성가족과(270-3012~4) 또는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251-4541)로 하면 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