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제1회 문화예술동아리 페스티벌'개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24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지역 문화예술동아리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문화복지증진을 위해 오는 27일 영일대해수욕장 광장에서 ‘제1회 문화예술동아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첫 시행된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활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악, 음악, 무용, 문학, 미술 등 36개 문화예술동아리가 참여해 동아리 공연작품을 발표하게 된다.

또한 △미술작품 전시 △팝아트 초상화 제작 △그림미술치료 체험전 △캐리커쳐 그리기 △타일·병 아크릴 채색 체험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시 권태흠 문화예술과장은 “문화예술동아리 육성사업이 맺어준 여러 결실에 보람을 느낀다”며 “문화예술동아리 페스티벌이 지역예술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역예술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4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포항시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 문화예술동아리 43개에 전문예술가를 파견·지원하고, 9명의 문화코디네이터가 문화예술동아리와 전문예술가를 연결시켜주는 매개 역할을 해왔다.

올해 첫 시행임에도 불구하고 국악, 미술 등 여러 분야에서 각종 대회 수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포항여자전자고등학교 연극반 ‘야누스’는 전문예술가의 체계적인 지도와 학생들의 노력의 성과로 포항청소년연극제 최우수연기상과 우수연기상을 수상하고, 지난달 12일 개최됐던 ‘제18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 경북대표팀으로 선정돼 참가하기도 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