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포항시 어린이 급식의 안전 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한동대.포항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포항시자원봉사센터 간-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02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한동대학교·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도형기 교수)와 포항시자원봉사센터(소장 권순남)는 포항시 어린이 급식의 위생, 영양 및 안전 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9일 한동대 교내에 위치한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도형기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과 권순남 포항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을 비롯한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어린이건강교육 컨텐츠 개발과 교육 ▲어린이급식 관련 인력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 지원 등에 있어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CBN 뉴스
도형기 센터장은 “지역사회의 모든 일들을 타인의 일처럼 무관심하게 처리할 문제가 아닌 모든 일들이 곧 나의 일, 나의 문제로 생각해야 한다”며 “어린이 급식 안전을 위해 포항시자원봉사센터의 적극적인 도움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순남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린이의 봉사활동을 확대하고, 더불어 시민단체와 자원봉사자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해 지역사회 어린이 건강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포항시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2014년 제4차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 위생순회 교육 및 제2차 “골고루 먹어요” 어린이 방문 교육을 진행 중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