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학교 밖 인성개발교육'어린이 농촌체험교실'인기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09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8일 구룡포읍 산아래마을교육농장에서 장기초등학교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농촌체험교실’을 열었다.

어린이 농촌체험교실은 학교 밖 인성개발의 일환으로 학교 정규 교과과정과 연계한 농촌현장학습과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손수건, 티셔츠 등에 천연염색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농촌현장학습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냈다.

ⓒ CBN 뉴스
이날 참여한 권수진(3학년) 양은 “처음 염색을 체험했는데 매우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평소 생각지도 못한 것을 배우며 직접 체험해보니 매우 보람찼다”고 말했다.

포항시 최영섭 농촌지원과장은 “농촌현장체험을 통한 어린이들의 인성개발에 적극 힘쓸 계획”이라며 “다양한 테마별 프로그램으로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체험활동은 관내 6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공개모집한 2,000여명을 대상으로 포항시가 육성한 △산아래 마을교육농장(구룡포읍) △사과가 좋아 교육농장(청하면) △숲과나무 녹유정 교육농장(죽장면) △송학 교육농장(오천읍) △호미곶 태양동물 교육농장(호미곶면) 등 5개소의 체험교육농장에서 오는 11월까지 실시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