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소설보다 치밀하고 영화보다 짜릿한 뮤지컬 공연

- 10월 19일(토) 뮤지컬 ‘셜록홈즈 : 앤더슨 가의 비밀’ 포항 공연
- 작품성과 흥행을 모두 인정받은 2012년 최고의 화제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14일
ⓒ CBN 뉴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은 오는 19일 오후 3시와 오후 7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셜록홈즈 : 앤더슨 가의 비밀]’(이하 셜록홈즈 시즌1)을 개최한다.
뮤지컬 ‘셜록홈즈 시즌1’은 2011년 8월 초연한 ‘한국 창작뮤지컬’로 ‘아서 코난 도일’의 소설 ‘셜록홈즈’에서 캐릭터만을 빌렸으며, 소설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들어내는 신선한 시도로 눈길을 끌었다. 이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작품이 점령하고 있던 중소극장의 뮤지컬 사이에서 새로운 창작뮤지컬의 가능성을 열어 관객과 평단의 고른 호평을 얻었다.
초연은 제17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최우수 작품상, 극본상, 작곡상 등 주요 부문을 휩쓸었으며, 제6회 더뮤지컬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창작뮤지컬상, 연출상, 극본상, 작곡/작사상, 남우신인상 등을 수상했다. 이후 작품은 흥행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아 여러 차례 재연 무대에 올라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19세기 말 런던, 끈적끈적하고 습한 공기와 하루에도 몇 차례씩 쏟아지는 폭우. 어느 크리스마스 이브 최고의 가문 앤더슨 가에서 울린 두 발의 총성 그리고 사라진 한 여인!

보름 후 거액의 사례금과 ‘셜록 홈즈’의 사무실을 찾은 앤더슨 가의 세 남자. 유일한 상속자로 모든 것을 손에 쥔 형 ‘아담 앤더슨’. 1분 차이로 모든 것을 포기해야 했던 그의 쌍둥이 동생 ‘에릭 앤더슨’, 그리고 두 형제의 숙부 ‘포비 앤더슨’. 단순 실종 사건이 아님을 직감한 셜록 홈즈가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하자 ‘앤더슨 가’주변의 인물들이 한 명씩 살해당하기 시작하는데...
이번 포항 공연에는 ‘셜록홈즈 시즌1’을 빛냈던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셜록홈즈’ 역에 송용진, ‘왓슨’ 역에 문혜원, ‘에릭 앤더슨/아담 앤더슨’ 역에 고세원, ‘루시’ 역에 선우, ‘포비앤더슨’ 역에 권홍석, ‘벨라’ 역에 남궁혜윤 등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뮤지컬배우 송용진은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해온 배우로 그가 출연하면 흥행한다는 공연계 속설이 생길 정도로 최근 선택한 작품에서 흥행에 실패해 본 적 없는 배우다. 다양한 창작뮤지컬과 라이선스 뮤지컬에서 활약한 그는 뮤지컬 ‘헤드윅’을 비롯해 ‘그리스’, ‘알타보이즈’, ‘젊음의 행진’, ‘형제는 용감했다’, ‘록키호러쇼’, ‘라디오스타’, ‘오디션’, ‘마마돈크라이’ 등에 출연했으며, 연극 ‘나쁜자석’, ‘칠수와 만수’ 등의 무대에 올랐다. 최근에는 뮤지컬 ‘구텐버그’로 공연 중이다.

문혜원은 록밴드 뷰렛의 보컬로 활동하다 뮤지컬계로 입문했다. 이후 밴드와 뮤지컬을 오가며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배우 중 하나다. 그녀는 뮤지컬 ‘황진이’, ‘노트르담 드 파리’, ‘대장금’, ‘락 오브 에이지’, ‘잭 더 리퍼’, ‘서편제’ 등에 출연했다. 그녀는 대극장과 소극장을 오가며 폭발적인 가창력과 세밀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 CBN 뉴스
탤런트로 잘 알려진 고세원은 드라마 ‘수상한 삼형제’, ‘신데렐라 언니’, ‘세 자매’, ‘막돼먹은 영애씨’, ‘미친 사랑’ 등에 출연했으며, 공연 경력도 적지 않다. 이밖에도 뮤지컬 ‘김종욱 찾기’, ‘벽을 뚫는 남자’, ‘록키호러쇼’, ‘아이 러브 유’, ‘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출연했다.

‘루시’ 역의 선우는 KBS2 TV 예능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으로 이름을 알렸다. 탄탄한 노래 실력으로 먼저 알려졌지만 현재 연기력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뮤지컬 ‘원효’,‘내 마음의 풍금’ 등에 출연했으며, 연극 ‘신의 아그네스’에서는 안정적인 연기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연극 ‘발칙한 로맨스’에 출연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 개최는 지난 3월 ‘2013 지방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개발지원사업’의 우수공연 선정을 통한 지원에 의해 이뤄졌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 후원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사업에 공모한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우수공연 선정작인 뮤지컬 ‘셜록홈즈 : 앤더슨 가의 비밀’ 공연초청료의 일부를 지원받았다.

또한 더 많은 지역주민이 공연관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소외계층 무료초청 등의 혜택을 부여해 복권기금 ‘문화나눔’과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의 ‘나눔경영’의 취지를 실현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