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경진대회 우수기관 수상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으로 선정,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30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201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9일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포항시는 ‘전통시장과 생명의 물길이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해양·문화관광 패키지 공동브랜드화를 통한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사업은 포항운하를 바탕으로 사회적기업인 ㈜포항크루즈, 구룡포근대역사거리에 위치해 일본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후루사또야와 죽도시장을 연계하는 패키지 상품화로 외지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고령자, 결혼이민여성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받은 사업은 내년도 홍보비 등 사업개발비 국비 지원시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포항시 방청제 경제노동과장은 “민선6기 시정의 최우선 목표인 일자리창출사업 추진을 위해 청년 및 중장년, 여성의 일자리창출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개최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는 중앙과 지방이 소통하면서 지역 여건에 부합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