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 스링랑카 등 파견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05일
↑↑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 파견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스리랑카와 필리핀에 파견될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 3명이 5일 포항시청을 방문했다.

오는 8일 출국을 앞둔 이번 해외봉사단은 한국의 새마을운동 성공 경험과 기술을 전수해 지구촌 절대 빈곤과 가난을 퇴치하고, 인류애를 실천하는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포항시는 올해부터 5개년 연차사업으로 정부(코이카), 경상북도(새마을세계화재단)와 협력해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 추진하고 있으며 새마을해외시범마을 조성지역인 스리랑카 피티에가마 현지에 해외봉사단 5명을 파견해 현지 주민들과 함께 새마을운동을 전파하고 있다.

ⓒ CBN 뉴스
특히 새마을정신교육장과 버섯연구소를 건립하고 지속적인 새마을 의식 교육을 통해 주민 의식을 개혁하고 자립의지를 고취하는 새마을 운동 기본정신을 보급한다.

또, ‘해외시범마을’에 버섯조합결성․버섯 재배기술 이전 등 소득증대를 통해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의 성공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개발도상국에서 새마을운동을 성공한 지역개발의 모델로 평가받으며 새마을운동에 대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며 “포항출신 봉사단원들이 새마을운동 발상지의 자긍심을 가지고 전도사 역할을 충실히 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