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공무원 가족 봉사단의 어울림 동행

-대송면 그림속 지역아동센터 찾아 동심들과의 나들이!-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09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공무원 및 가족 등 20여명이 소외계층과의 아름다운 행복동행을 위해 8일 토요일 대송면에 위치한 그림속지역아동센터와 가온누리 공동생활가정의 집을 찾아 아이들과의 나들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석한 봉사자들은 기존의 시설봉사에서 벗어나서 아이들과 함께 운제산을 산행하고 운제산 문화축제를 즐겼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 모 학생은 “서로 다른 환경속의 친구들이 야외에서 함께 어울리고, 어울림이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며 “평소 나누며 살아야 한다는 것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시공무원 가족 봉사단은 지난 2007년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 ‘공무원가족자원봉사의 날’로 정해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을 이용해 공무원과 그 가족들이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을 7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포항시 박정숙 포항시 새마을봉사과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라고 있는 아이들에게 그들과 함께 시간을 나눌 줄 아는 봉사자들이 있어 따뜻한 도시 포항으로 변하고 있다”며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준 공무원가족 봉사자분들의 열정과 노력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