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창조도시위원회 시민행복추진분과 2차 회의 개최

-‘함께 만들어 가는 살고 싶은 행복도시 포항’을 주제도 열띤 토론-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17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창조도시위원회 시민행복추진분과(위원장 정숙희)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분과위원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9월 23일 개최된 1차회에 논의된 사항들을 포함해 포항테크노파크 김도경 정책기획팀장이 작성한 중간 보고서에 대해 해당부서와 민간위원들이 활발한 토론을 갖고 시민행복추진분과의 비전을 ‘함께 만들어 가는 살고 싶은 행복도시 포항’으로 선정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맞춤형 복지도시 구현’과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쾌적한 도시조성’을 목표로 정했다.

ⓒ CBN 뉴스
또한 목표 달성을 위해 ‘행복하고 풍요로운 복지도시’ 등 4가지 추진 전략 아래 16가지 세부추진 과제를 선정해 최종보고서에 담기로 했다

시민행복 추진분과는 토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최종보고서를 작성하고 한차례더 회의를 개최해 보다 알찬 보고서 작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김도경 정책기획팀장은 SWOT분석을 통해 포항의 강점은 전국 평균 이상인 출산율과 우수대학 및 연구소의 연구 클러스터 형성 등을, 약점은 사회 취약계층의 증가와 유년인구의 외부유출심화, 철강중심 산업에 따른 환경위해성 존재 등을 들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활력 있는 도심 만들기, 철강중심 산업에 따른 환경 위해성을 보완하여 확고한 환경관리 기반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