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2014년 연말 활동보고회'개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2월 04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는 4일부터 5일까지 기계면 봉계리 봉좌마을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 연말 활동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농촌경제 활성화 및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주민공동체마을인 포항 봉좌마을 농촌체험센터에서 개최됐다.

32개 개별단체의 1년간 봉사활동 실적을 소개하고 격려하는 이날 보고회에서는 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김명순 회장과 국제여성총연맹 최주화 회장, 주부교실 남순례 회장, 예술인연합회 이명순 회장, 소비자연합 하순자 회장, 포항차인회 송승진 회장이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권익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포항시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여성정책모니터회와 인권지원센터봉사회, 주부교실, 국제여성총연맹,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이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26만 포항여성을 대표해 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위향상은 물론 봉사와 나눔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변화와 소통에 앞장서는 창조적인 여성단체로 거듭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이 중심이 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녹색성장운동을 추진하고, 양성평등 문화정착 및 저출산 극복 등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32개 단체 15,0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여성의 의식교육과 불우이웃돕기, 농촌일손돕기, 무료급식봉사,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4대 사회악 근절캠페인 등에 앞장서 모범을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2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