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그린리더 우수상'수상

-‘제5회 전국 그린스타트 그린리더 경연대회’ 우수상-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2월 08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가 지난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제5회 전국 그린스타트 그린리더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5회 2014년 전국 그린스타트 그린리더 경연대회’는 저탄소생활을 전파하며 실천에 앞장서는 저탄소생활리더인 그린리더의 활동을 독려하고 우수 활동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는 그린리더 고급부문에 참가하여 사전심사(1차), 예선심사(2차)를 통과해 5일 개최된 “제5회 2014 전국 그린스타트 그린리더 경연대회” 최종심사에서 그린리더 활동발표 및 질의응답과 팀당 그린리더 활동을 요양한 판넬전시품 투표를 통해 당당히 그린리더 고급부문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 환경부장관상과 시상금을 받았다.

포항시 기후변화교육센터는 포항시에서 2012년도에 포항환경학교내에 센터를 만들고, 엄선된 그린리더 강사들이 학생 및 학부모, 해병대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을 실시해 왔다. 현재까지 누적 인원은 4,088명에 달한다.

교육은 PPT 자료로 기후변화에 대해 배우고 △기후변화 벌레기피제 만들기 △북극곰을 살리자 젠가 게임 등 직접 참여하는 체험 교육을 병행했으며 올해는 특히 교재보다는 지루하지 않는 지구살리기 퍼즐게임으로 참여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관내 9개교 2,9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실천경연대회를 실시하여 생활형 밀착 교육으로 기후변화와 저탄소생활 실천에 더욱 많은 관심과 내용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포항시 신기익 환경관리과장은 “더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의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을 더욱 활성화시켜 생활 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2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