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찾아가는 청소년 충․효․예 강좌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4년 12월 26일
↑↑ 찾아가는 청소년 충효예 강좌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는 12월 한 달 동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효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충․효․예 강좌’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과도한 경쟁과 성적제일주의 속에서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21세기 새로운 성공요인으로 떠오른 MQ(도덕지수)의 근본이 우리 민족의 아름다운 덕목인 충․효․예임을 인식시켜 가족관계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핵가족화로 인한 세대간 단절의 심화에 따라 각종 사회문제가 발생하는 가운데 1-3세대간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세대간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강좌의 어르신강사는 평생을 교육자로 재직하다 퇴임 후 지역의 문화진흥 및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민들의 존경과 신망을 얻고 있는 정주영 선생(전 중앙여고 교장, 현 경북유네스코 경북협회장)으로, 청소년들의 마음을 살찌울 강의를 재미있게 풀어내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지고등학교 2학년 300명을 대상으로 첫 강좌를 시작해 현재까지 중앙여고, 대흥중학교 등 5개 학교, 총 1,50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강의를 진행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청소년들이 충․효․예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내년에도 충․효․예 강좌를 비롯한 효실천 결연 행사 및 효 캠페인 등 효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4년 12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